[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에 관하여 > ksports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sports8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가드너의_다중지능이론.hwp




이러한 관점을 취하고 있는 지능이론으로서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들 수 있따
인간의 지적 능력을 대표하는 지능은 관념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 그리고 지능을 활용하는 측면에서 매우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따 전통적인 지능이론에서는 학교 학습에서 주로 요구되는 언어적 능력과 논리·수학적 능력을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고정된 特性이며 학교 학습에서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능력으로 간주해 왔다.
교육,교육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

설명

Howard Gardner 부모는 나치 독일을 피해 미국으로 이민해 왔으며, Gardner는 1943년 미국 펜슬베니아 주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를 즐겨 쳤으며, 이를 통해 많은 기쁨을 얻었다고 한다. Gardner는 1965년 하버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런던대학의 경제학과에서 1년간 수학한 뒤, 다시 하버드 대학으로 되돌아와서 발달심리학을 전공하여 1971년에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의과대학과 보스턴대학에서 Postdoc 과정을 밟았으며, 이 과정이 Gardner로 하여금 두뇌손상을 입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인지적 문제들을 연구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2. Gardner의 생애
순서

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은 지능검사에 의해 측정하고 검사결과에 나타난 개인차에 근거하여 사람들 분류, 선발, 배치하는 데 주로 활용해 왔다. 그는 피아제 이론보다 더 깊이 인간의 정신을 파고들었다.[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에 관하여

Download : 가드너의_다중지능이론.hwp( 97 )



_다중지능이론-8471_01_.gif _다중지능이론-8471_02_.gif _다중지능이론-8471_03_.gif _다중지능이론-8471_04_.gif _다중지능이론-8471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fiogf49gjkf0d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에 관하여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피아제 이론이 인간의 정신이 어떻게 작용하는가를 너무 좁게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고 재평가하면서, 인간의 사고 전체를 이끄는 한 가지 형태의 인지는 없으며,


그러나 지능은 단일한 요인만이 아닌 인간의 지적 행동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정서나 사회적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인간의 지능이란 다양한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각 개인도 서로 다른 인지능력 및 인지유형을 지니고 있다는 이론이 나오기 스타트했다.







Gardner는 인간의 잠재적 능력과 그것의 발달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Jean Piaget이론에 심취하게 되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spor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spor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