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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 전술 실천 성공의 기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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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계절 상품인 경우 A/S 집중 현상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00% 출장 서비스와 ‘HAPPY CALL’ 제도 등으로 고객 만족, 고객 감동 서비스를 이끌어 냈다.

2. 애경산업

소비자의 성향이 보수적이고 까다로운 생활용품 시장에서 새 브랜드가 1년 6개월 만에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 발생했다.

또한 상품 개발시 고객의 니즈(Needs)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전문 리서치 기관을 이용한다. 제품별 2회와 수시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다. 지속적인 상품 개발 및 판매, 서비스로 이어지는 전 서비스를 철저하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것이다. 2080 치약의 히트는 위축된 소비자 동향과 중저가 브랜드의 강세를 고려하여 중가의 온 가족용 시장을 표적 시장으로 정했던 것이 적중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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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슈퍼마켓이나 마트 등 매장마다 ‘2080’이란 파란색 디자인의 치약이 기존의 경쟁 업체가 수십 년간 지켜 온 치약의 아성을 무너뜨린 것이다. 그 뒤 성능 improvement(개선)에 고객의 견해 을 적극 수렴하는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 절차를 추진하고 있따 이렇듯 거대 가전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품질 제일주의에 입각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앞선 성능의 제품을 생산하고, 여기다 어느 기업도 좇아올 수 없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발휘, 고객들의 욕구를 흔쾌히 채워 주는 만도 공조의 1등 질주는 앞으로도 계속될 展望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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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 戰略 실천 성공의 기업 事例(사례)

1. 만도 공조

지난 1969년 자동차 부품을 OEM하는 작은 규모로 출발해 전문 가전 업체로 우뚝 선 만도 공조. 김치냉장고 딤채와 위니아 가정용 에어컨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분야에서 만도 공조가 우뚝 설 수 있었던 비결은 쉼 없이 이어진 고객 만족 서비스 때문이다 만도 공조는 비포 서비스(B/S) 즉, 고객이 불편 사항을 신고한 후에 A/S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 점검을 하는 서비스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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