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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추세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들의 최근 행보에서도 발견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학자들은 많은 요소들이 상호 연관되어 있는 현대 사회에서, 소비자 이익의 범위를 협소하게 지정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시장과 고용environment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소비자들이 의사결정에 있어서 가격 외의 사회적인 요소까지도 고려해야 할 책임이 있음을 강조합니다.
최근의 소비자들의 가치의 變化(변화)와 소비자 의사결정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들은 자신의 소비의 의사결정이 사회적 影響력을 인식하고 있는 의식 있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공익연계마케팅97[1]. , 사회적 공익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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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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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연계marketing 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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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호주 소비자 연맹의 경우 EC의 지원 하에 기업행위의 윤리성 여부를 상품평가의 기준들 중 일부로 포함시켰고, 영국의 소비자연맹도 역시 2003년 6월에 발간된 소비자 정보지 “Which?`에 제조업자들의 윤리적 성과에 대한 평가결과를 게제하기 스타트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몇몇 기업들의 잘못된 행동 때문…(省略)

공익marketing 의 槪念과 종류, 결과 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국내외 事例를 들어보았으며 한국에서의 공익marketing 의 현주소를 조사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사회적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environment을 비롯한 사회적 문제들이 심화되고, 이런 문제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각이 증가하면서 경제적 이익의 추구는 물론 사회적 이익의 추구를 goal(목표) 로 하는 소비자로서의 책임에 대한 보다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사회적 공익marketing



Ⅰ. Intro .. 3p

Ⅱ. 한국기업과 소비자집단 .. 3p

Ⅲ. 브랜딩물결 .. 4p

Ⅳ. 공익연계마케팅
* 공인연계마케팅이란? .. 4p
* 공익연계마케팅의 종류 .. 5p
* 공익연계마케팅의 등장배경 .. 5p
*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6p
* 공익연계마케팅의 效果 .. 8p
* 공익연계마케팅의 한국instance(사례) .. 9p
* 공익연계마케팅의 외국instance(사례) .. 9p
* 한국 공익마케팅의 현 주소 .. 10p

Ⅴ. conclusion .. 10p

Ⅵ. Reference List .. 11p


한국 소비자학계에서 요즘 가장 많이 논의되고 있는 문제는 기업의 사회적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동안 소비자들의 구매활동은 경제적 효율성의 추구에 그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이는 70만에 달하는 유럽 소비자들로 하여금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기업의 행동을 제품을 구매하는 기준의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며, theory 적으로는 사회적 책임감 평가에서 저조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게 압력을 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계논문발표회의 주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왜 사회적 마케팅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중요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설명
공익마케팅의 개념과 종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내외 사례를 들어보았으며 한국에서의 공익마케팅의 현주소를 조사하였습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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