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理論) > ksports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sports6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hwp





2) 학생들에게 주의력을 기울이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학습자극을 적절히 變化시켜 주는 것이다.
(2) 주의력 유발 및 유지戰略
1) 교수자료(資料)의 제시기법을 다양하게 하기 : 예를 들어 인쇄물로 된 교수자료(資料)를 활용하여 수업을 할 때, 인쇄자료(資料)는 여백두기, 굵은 글씨체, 題目(제목) 붙이기, 밑줄치기 등의 다양한 형태로 구성한다.
5) 경험요소들을 비유적 방법으로 제시하기 : 낯선 것을 …(To be continued )

Download :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hwp( 20 )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理論)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익숙한 경험만 제공해 주면 주의력을 상실하게 된다 따라서 낯설고 기대하지 않았던 경험들을 적당량 제공해 주어야 한다.
2) 구체적인 예를 활용하기 : 학생들은 추상적인 것보다 구체적인 것에, 일반적이거나 가설적 사건보다 ‘실제의 사람과 사건’에 더욱 흥미를 느낀다.



인문,아동,Keller,학습동기유발,교수이론,인문사회,레포트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theory(이론)

1. theory(이론)의 개요
1) 켈러는 동기를 “학습자가 목표(目標)나 내용을 선택하고 그것을 성취시키려고 노력하는 정도”라고 definition 한다.
3) 주의력은 호기심, 주의환기, 감각추구 등의 definition 과 연관이 있는데, 특히 호기심은 학습자의 주의력을 끌어들이는데 필요조건이다.
2) 그는 학습동기를 유발시키기 위한 주요 요인으로 주의력(Attention), 적절성(Relevance), 자신감(Confidence), 만족감(Satisfaction)의 네 가지를 들고 각각의 요인에 대해 구체적인 교수戰略을 제시하고 있다아

2. 주의력
(1) 의미
1) 학습동기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학습자의 주의력이 유발되고 유지되어야 한다.
3) 특이한 상황이나 문제사태의 제시 : 기대하지 않았던 자극 혹은 definition 적 갈등을 일으키는 모든 방안(方案)들은 호기심과 주의력을 신장시킨다.[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理論)


[인문][아동]%20Keller의%20학습동기유발%20교수이론_hwp_01.gif [인문][아동]%20Keller의%20학습동기유발%20교수이론_hwp_02.gif


순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4) 익숙한 경험과 생소한 경험을 동시에 제시하기 : 학생들은 이미 알고 있는 것에 대해 흥미를 가지며, 이를 더욱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즐긴다. 따라서 학생들의 일반적 관념과 갈등을 일으키거나, 참신성을 가지고 있는 사건을 제시한다. , [인문][아동] 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Keller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따라서 구체적인 ‘일화’를 자료(資料)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spor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spor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