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중양판점 > ksports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sports2

[경영학] 대중양판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경영학] 대중양판점.hwp




이는 가전제품 시장을 주도하는 업계가 제조 maker였고, 중간 유통업자의 출현이 어려운 여건에서 비롯된 자연적인 현상이 되었다. 그리고 가전제품 총 시장은 연 mean(평균) 10%이상 성장하는 추세를 보인다.

본 론

▷ 전자 유통업계의 리더 하이마트 ◁
1. 회사紹介

하이마트의 비전 2005`


전자제품 전문점 하이마트
유통은 흐름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가전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하고 전속대리점 숫자가 포화상태에 접어들면서 전속대리점의 자연도태가 급증하게 되었다. 형, 양판점이 급속하게 확대가 되었다. 이런 가운데 수요감소, 재고증가, 경쟁심화와 함께 가격하락이 처음 되었으며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한 매장에서 모든 maker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one-stop shopping을 선호하고 대형매장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하는 추세로 급격히 변하여 국내 가전 유통구조의 선진국형 가전 유통구조로의 재편 움직임이 서서히 나타나기 처음 했다.
이러한 구조는 日本 과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만 존재하는 형태로서 특히 한국과 日本 이 대표적인 maker계열화 유통망을 운영하게 되었다.
[경영학] 대중양판점

[경영학] 대중양판점



Download : [경영학] 대중양판점.hwp( 71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학] 대중양판점 , [경영학] 대중양판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대중양판점
[경영학],대중양판점,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1.gif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2.gif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3.gif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4.gif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5.gif [경영학]%20대중양판점_hwp_06.gif
대중양판점

서 론
지난 80~90년대까지의 국내 가전제품 유통구조는 가전제품 maker가 자기 브랜드제품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형태인 전속 대리점 사업자를 모집하여 운영하는 대리점이 가전제품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유통구조였다. 국내 최초의 전자제…(투비컨티뉴드 )
다. 미 서구와 日本 등 선진 국가에서는 전자 전문점이 전자 유통 업 계를 주도하는 현실이다.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그 새로운 흐름 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 채널이 바로 전자제품 전문점이다.
국내 가전메이커의 선진국형 유통구조 연구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1987년 6월 국내 최초의 전자전문 양판회사인 (주)한국신용유통이 설립되었고, 1989년 5월 국내 최초의 종합전자양판 1호점인 하이마트 용산점이 개점되면서 국내 최초로 단일 매장에서 모든 메이커를 취급하는 가전 양판사업이 본격적으로 처음 되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spor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spor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