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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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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사례




설명


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술 사례(instance)







목차

I. 서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2. 기존 커피시장
3. 스타벅스 기업 introduction

II. 본론

1. 블루오션이란
2. 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술
1) 가치혁신전술
2)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3) 컬덕트 전술
3. 레드오션에서 스타벅스의 대응전술

III. 展望 및 결론
I. 서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현재 전 세계의 거리는 온통 커피 물결로 넘실댄다. 서울 강남 역 부근과 여의도, 청진동 등 오피스 빌딩숲을 비집고 거리 한 블록 건너 하나씩 들어선 테이크 아웃 커피점 들이 지나가는 거리 족(族)들을 유혹한다. 2030대 남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중년...


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술 사례(instance)















목차

I. 서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2. 기존 커피시장
3. 스타벅스 기업 introduction

II. 본론

1. 블루오션이란?
2. 스타벅스의 블루오션 전술
1) 가치혁신전술
2)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3) 컬덕트 전술
3. 레드오션에서 스타벅스의 대응전술

III. 展望 및 결론












I. 서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현재 전 세계의 거리는 온통 커피 물결로 넘실댄다. 서울 강남 역 부근과 여의도, 청진동 등 오피스 빌딩숲을 비집고 거리 한 블록 건너 하나씩 들어선 테이크 아웃 커피점 들이 지나가는 거리 족(族)들을 유혹한다. 2030대 남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중년층, 학생들까지도 점심식사를 마치고 커피점 문 앞에서 주문한 커피를 줄지어 기다리는 모습은 이젠 자연스럽다. 커피는 확고한 거리文化로 자리잡았다. 2007년 5월 기준으로,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7,834개의 직영 점포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 중 6,281개는 미국에 있으며, 1,553개는 미국 외 지역에 있었고, 합작 형태로는 5,894개의 점포가 있으며, 그 중 3,533개는 미국 내에, 2,361개는 미국 외 지역에 위치한다. 전 세계적으로 도합 13,728개의 점포가 있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잡화점 체인점 내부, 공항 등지에서 스타벅스의 점포를 흔히 접할 수 있다아 심지어, 로스 앤젤레스 같은 도시에서는 길 하나 건너 스타벅스 점포가 하나씩 있을 정도이다. 또한, 국내에 상륙한 이래로 스타벅스는 1999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처음 생겼으며, 2000년 12월 신세계와 공동 투자로 ‘스타벅스 코리…(省略) 아’를 설립했다. 2004년 7월에는 이태원에 100번째 점포를 냈으며, 2007년 3월 기준으로 약 200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테이크아웃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었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는 넓직하고 깨끗한 분위기에 커피가 종류별로 진열돼 있어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를 골라 먹을 수 있다아 또 금연을 하는 곳이 대부분으로 쾌적하다는 점도 이곳을 즐겨 찾는 사람들의 이구동성이다. 스타벅스 신화를 불러일으키며 커피 브랜드부문 1위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스타벅스에 대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유를 생각해 볼만하고 이러한 이유는 이미 많은 analysis(분석) 이 되어 검색사이트의 스타벅스 한 단어만 입력하여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아 우리는 이렇게 기존 커피시장에 판도를 뒤흔든 배경에는 스타벅스의 어떠한 블루오션 전술이 도입되어 성장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했으며, 이러한 스타벅스의 선방 아래에 현재 국내에는 카페베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스타벅스를 위협하는 경쟁 커피전문점들이 들어서 커피시장이 레드오션 시장으로 바뀐 지금, 경쟁업체에 비해 스타벅스가 어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계속해서 상생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를 또한 analysis(분석) 해보고자 했다.

2. 기존 커피시장
-기존 커피전문점은 어땠을까?-
1) 스타벅스가 영감을 얻은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바
이탈리아의 최초의 카페가 생긴 이후, 이탈리아 사람들은 카페를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곳 이 아닌 사교와 의사소통의 공간으로 이용하였다. 이탈리아의 최초 카페는 1683년 즈음 베니스에서 열렸다. 그러고는 곧 편안한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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